top of page

개요

조정과 검증

시프트와 시프터

수속을 마치고

[시프트] 그리고 [시프터]

세계관 설명.png

" 시프트. '다른 차원과 세계에서 이세계로 생명이나 물건 등이 전이되는 현상'을 이렇게 칭하기로 하였죠. 이러한 시프트 현상을 통해 이세계에 온 인원들을 '시프터'라고 부릅니다. 즉, 당신 역시 당신의 차원에서 이곳으로 시프트 해 온 시프터인 것이죠. "

" 시프트 현상은 비단 당신과 같이 말이 통하는 존재만이 아닌, 동물에 가깝게 지성이 낮고 폭력적인 성향을 띄는 존재들을 발생시키기도 하고, 생물이 아닌 다른 세계의 물건이나 현상이 이동되어오기도 합니다. 사실상 차원이동을 이유로 발생하는 '모든 현상'을 통칭하는 것이지요." 

" … 차원이동 해 온 다른 차원의 존재들은 모두 시프터라 칭해지지요. "

" ... "

" 그렇다면 이세계에 원래부터 있던 사람들은 어떻게 부르냐구요? 예리한 질문을 하셨지만, 그런 사람들은 따로 부르는 호칭이 없습니다. 당연하다는 듯 '사람'으로 불리죠. 그들은 우리와 달리 종족이 모두 인간에 속해있으며, 시프트 현상에 휘말려 변질된 특이케이스가 아닌 이상 아무 이능력도 강한 힘도 없는 종류가 대부분입니다. 사실상, '시프터'라는 호칭은 이 세계의 사람들이 다른 차원의 생물들을 배척하기 위해 선을 긋는 호칭으로 사용한다 보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

" 어찌보면 당연한 겁니다. 이 세계의 사람들은 이능력이 없고, 신체능력도 나약하기 그지없죠. 솔직히 말하자면, 시프터들이 마음 먹고 그들을 죽이고자 한다면 너무나 손쉽게 죽임당할 존재들입니다. 자신들에게 위협적인 존재를 대할때 선을 긋고 두려워하는것… 현재 인류가 시프터를 대하는 방식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차차 나아지고 있긴 하지만 말이지요. 물론 이걸 어디까지 이해해야 하냐며 사람들에게 좀 더 자신들의 권익을 주장해야 한다는 시프터들도 있습니다." 

"결국 어느쪽이 더 옳냐는... 이곳에서 많은 시프터들의 '처음'을 보는 저희로써도 확신할 수 없군요. 당신도 아마 이곳에서 생활하다보면 자신만의 의견과 사상이 생길겁니다. 그 마음을 그대로 따르시면 됩니다. 적어도 저희 한국_시프트게이트는 현재 '인류'의 방식을 최대한 배려해주며 이해하는 방향을 선택하고있습니다."

" ... "

"  여튼, 그래서... 이 세계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이쯤으로 끝낼까요? 더 이야기하자면 이야기할 것은 산더미처럼 많지만, 우리는 개개인의 시프터들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 지금 당신 외에도 다른 신입 시프터들이 수속 대기중이니까요. "

bottom of page